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 제주도를 소개한다. 제주도는 동부, 서부로 나누기도 한다. 여행지간의 이동시간을 줄이기 위해 짧은 기간 여행을 떠난다면 가능한 한 지역을 둘러보면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제주 동부 여행지 추천 BEST5 - 제주 동부 힐링 포인트
1. 월정리해변
월정리는 카페거리로도 유명하다. 멋진 사진을 담고 싶다면 월정리해변을 추천한다. 큰 해수욕장은 아니지만 아담하게 한눈에 들어오는 예쁜 해변과 바다를 보면서 쉬어갈 수 있다. 특히 요즘은 많은 서퍼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가끔 출몰하는 돌고래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다. 월정리해변에는 투명카약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카약을 타고 바다로 나가면 에메랄드 빛 물속의 물고기들을 볼 수 있다.
또한 이곳은 멋진 일몰 야경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해가 지는 시간에는 붉게 물든 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바다에 반영되는 노을은 제주도를 방문하면 꼭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에는 다양한 카페들이 있는데, 고양이와 쉴 수 있는 카페, 제주 가옥을 느낄 수 있는 카페, 바라를 보며 여유 있게 책을 볼 수 있는 카페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카페를 방문하여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
2. 비자림
비자림은 비자나무 3천여 그루가 모여있는 숲이다. 비자나무 특유의 상쾌한 향을 맡을 수 있어, 입구를 들어가자마자 향긋한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숲의 중심에는 천년비자나무가 있다.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비자나무 숲인 만큼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다.
산책로 옆에는 휴식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산림욕을 즐기기에 충분한 장소이다. 계절에 따라서 피는 꽃의 종류도 다양한 만큼 언제 방문해도 좋은 장소이다.
- 전화번호 : 964 710 7912
- 주소 :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 영업시간 : 9시 ~ 15시 (하루 2900명 입장 제한)
- 입장료 : 일반 3000원 / 청소년 및 어린이 1500원
3. 만장굴
만장굴은 세계적인 규모의 용암동굴이다. 화산이 폭발하면서 용암이 지나간 길에 동굴이 만들어진 것이다. 용암석주, 용암표석 등 동굴생성물도 관찰할 수 있다. 아이가 있는 가족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여행 장소이다. 내부에는 LED 주명들도 꾸며져 있어 어두운 동굴의 신비감을 더욱 느낄 수 있다.
만장굴은 9km 가까이 되는 규모를 자랑한다. 아쉽게도 희귀동물을 보호하고 학술적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 일반 관광객에게는 1km까지만 공개하고 있다. 하지만 이 정도 길이의 내부 관광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장소임에 틀림없다.
- 전화번호 : 064 710 7903
- 주소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
- 영업시간 : 9시 ~ 18시(17시 10분까지 입장 가능)
- 휴무일 : 매달 첫째 주 수요일
- 입장료 : 일반 4000원 / 청소년, 어린이 2000원
4. 절물자연휴양림
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힐링 명소이다. 절문의 뜻은 절 옆에 붙어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쭉쭉 뻗은 삼나무 길이 매우 아름답다. 길을 걷다 보면 장승들이 많이 보이는데 이는 죽은 나무들로 만들어진 것이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몸도 마음도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산책로 끝에는 절물 약수터가 있더 시원한 약수를 마실 수 있고, 족욕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휴양림 안에는 숲 속의 집이라고 하는 숙박을 할 수 있는 장소가 있다. 제주에 왔다면 이런 멋진 숲 속에서 하룻밤을 자보는 것도 추천한다.
- 전화번호 064 728 1510
- 주소 : 제주시 명림로 584
- 영업시간 : 7시 ~ 18시
- 입장료 : 일반 1000원 / 청소년 600원 / 어린이 300원
- 휴양림 숙소 예약 사이트 :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ID02030053
5. 에코랜드
유럽풍 건물들과 증기기관차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볼거리나 즐길거리가 풍부해서 나이 때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장소이다. 에코랜드는 메인 역에서 기차를 타고 이동하다가 테마별로 꾸며져 있는 간이역에서 내려 걷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기차가 떠난다고 아쉬어하지 않아도 된다. 기차는 수시로 운행되기 때문에 간이역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에코브릿지역 여름에는 푸른 나무들로 둘러싸여 멋진 풍경을 보여준다. 라벤더 꽃이 만발하면 향기와 더불어 아름다운 색상을 볼 수 있다. 곳곳에는 예쁜 포토존들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이나 연인들과 사진 찍기에 좋다.
댓글